공지사항

이곳으로 이전했습니다. 또는 구글 앱스토어에서 'likewind' 를 검색해서 설치해주세요. 설치링크

2015년 4월 2일 목요일

오프라인에서 포스팅하기

인터넷 접속이 어려운, 운좋게 되더라도 속도가 느린 환경에서는 웹서핑은 커녕 블로그 포스팅은 더더욱 힘들다.

이러한 고충을 덜기위해 오프라인 상에서 글을 작성해두었다가 , 인터넷에 접속될 때 이를 올릴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있다.

대부분의 이같은 프로그램들은 국내 포털 블로그인 네이버나 티스토리,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설치형 블로그인 워드프레스 만을 지원하는 하고 있었다.

내가 쓰는 구글 블로거(blogger)의 경우, 지원이 되지 않거나, 되더라도 이미지나 동영상을 제외한 순수 텍스트만 가능했었다.

하지만, 웹서핑을 통해 기존의 문제를 해결한 프로그램을 찾았다. 바로 Windows Live Writer 가 그것이다.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live/essentials-other#essentials=overviewother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다.

설치 후, 실행시 블로그서비스 선택창에서 "기타 서비스" 를 선택하고, 이후 Gmail 계정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