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이곳으로 이전했습니다. 또는 구글 앱스토어에서 'likewind' 를 검색해서 설치해주세요. 설치링크

2017년 1월 11일 수요일

프로그램은 왜 실패하는가


"최초로 디버깅을 주제로한 번역서이다. 거의 대부분 논문을 백그라운드로 하고 있어서 내용은 제목만큼 쉽지않다"

단순해 보이는 제목과는 달리 어렵고 복잡한 내용을 다룬 책이다.
아마 디버깅이라는 주제에 대해서만 설명한 유일한 국내서적일 것이다. 번역서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기술 트랜드를 담고 있다. 또한 각 단원마다, 디버깅 에피 소드를 다룬 이야기와 읽을 거리에서 관련 논문을 언급한 점은 마음에 들었다. 아무래도 논문을 백그라운드로 하고 있어서 그런지 이론적인 개념 설명이 많았다.
디버깅에 지식이 없었던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디버깅이 정말 심오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디버깅을 여러 관점에서 너무 자세하다 싶을 정도로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책 후반부에 여러가지 디버깅 기법들을 소개한다. 앞으로 디버깅(검증) 분야가 많이 중요해지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여러가지 용어들이 등장해서 이해하는 데, 혼동이 있었다는 점만 빼만 두고두고 볼 만한 책인 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