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이곳으로 이전했습니다. 또는 구글 앱스토어에서 'likewind' 를 검색해서 설치해주세요. 설치링크

2020년 9월 8일 화요일

홀로 서지 않기로 했다


"새로운 형태의 세계일주 여행기, 언제가 다시 시작할 여행에 개인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단순히 세계일주 배낭 여행기라면, 이 책을 읽지 않았을 것이다. 저자가 여러 공동체들을 방문해서 겪은 에피소드들이 담겨있다. 

읽으면서 '지난 5년간 너무 자전거만 탄 건 아닐까' 하는 아쉬움이 들었다. 비자와 시간의 여유만 있었다면, 지금보다 더 풍성한 경험을 할 수 있었을 텐데. 
그나마 다행인 점은 나의 여행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 남은 남미와 중미, 북미에서 저자와 같은 경험을 해보고 싶다. 
그동안 알고는 있었지만, 해보지 못했던 '우핑, 워크어웨어' 에 대한 체험기는 유익했다. 

아쉬운 점이라면, 이곳에 소개된 곳들이 미국, 유럽, 호주 같은 소히 어느 정도 사는 국가들의 공동체라는 것. 삶의 질을 따져본다면, 저개발 국가들에서 더 활발해야 할 것 같은데. 어느 정도 먹고 살만해야 가능한 것일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