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이곳으로 이전했습니다. 또는 구글 앱스토어에서 'likewind' 를 검색해서 설치해주세요. 설치링크

2006년 1월 11일 수요일

도보여행 열세번째 날

목포를 지나 가지도에 도착했다.

원래대로라면 산이면까지 가야 했지만,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본 결과 그쪽에는 숙박할 곳이 없다는 얘기를 듣고 다른 날보다 일찍 짐을 풀었다.

목포에서 해남을 가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었다.

하나는 강진을 거처 비교적 큰 도로를 따라가는 방법과 다른 하나는 가지도에서 하구둑을 건너 산이면을 지나 해남으로 들어가는 방법이 있다.

큰 도로를 따라가는 방법은 국도를 이용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편리한 점이 있다. 하지만 돌아가기 때문에 길게는 2~3 일 정도 더 걸릴 것 같았다.

결국 두번째 경로를 이용하기로 했다.

내일이면 해남군에 도착할 것 같다. 드디어 끝이 보이는 건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