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이곳으로 이전했습니다. 또는 구글 앱스토어에서 'likewind' 를 검색해서 설치해주세요. 설치링크

2015년 9월 30일 수요일

10일차 - 베이징 관광 #2 (천안문, 고궁, 천안문광장) [베이징(BEIJING)]

어제에 이은 베이징 투어 이튿날.

루트는 천안문-고궁-천안문 광장이다.  

베이징 하면, 아니 중국에서 가장 대표적인 명소인 천안문. 이틀 전보다도 더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았다. 거의 대부분 자국민들이고 가끔가다 서양 관광객들이 보였다.


입장권을 사는 데도 꽤 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했다. TV 에서 자주 봤던 고궁은 황제가 살고 생활했던 장소로 우리로 치면 경복궁 같은 곳이다.







 <황제가 앉았던 자리>

궁 마다 중앙에는 황제가 앉았던 의자가 있었는데, 사람들이 그곳을 보고, 사진으로 찍기위해 몰려있는 모습이 신기했다. 건물마다 유난히 그곳에만 사람들이 붐볐다. 

'황제의 기운을 받고 싶어서가 아닐까.'

궁 옆에서 위치한 박물관에서는 이곳에서 출토된 유물을 전시하고 있었다. 



<시계 박물관에서 봤던 다양한 종류의 시계들> 


 <비가 오면, 입쪽으로 빗물을 나오면서 배수구 역할을 한다>








고궁 구경을 마치고, 천안문 광장으로 향했다

광장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X-ray 검사대를 통과해야 한다. 물의 경우, 물병을 열고 직접 냄새를 맡을 정도로 철저하다.

며칠 전, 광장 안에 있는 마오쩌둥 시신이 안장된 기념관에 중국인이 들어가 잉크 테러를 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아마 그 이후로 검색이 더 강화되지 않았을까 싶다. 

가볼 예정이었던 마오쩌둥 기념관은 오전에만 개관을 하는 바람에 못갔다

 <인민대회당>

<국기 계양대. 하루 두번 국기 계양식이 열린다> 

 <인민 영웅 기념비>


천안문 광장은 맑은 날의 경우, 해가 뜨는 아침과 해가 지는 저녁에 국기 계양식을 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시간이 어중간해져서(이때가 오후 3시) 보지 못하고 돌아왔다.

<천안문 & 고궁 티켓>

<Today`s video cl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